정보/LIVERPOOL FC

리버풀은 여름 이적시장 리빌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2,500만 파운드의 추가 자금을 확보할 예정이다.

항식 2023. 5. 26. 03:01
반응형

리버풀은 올여름 중요한 이적 시장을 앞두고 여러 선수들과 작별을 고할 예정입니다.

출저 : https://www.premierleague.com/clubs/10/Liverpool/overview

 

리버풀 축구 클럽이 올여름 위르겐 클롭 감독의 지휘 아래 리빌딩을 준비하면서 안필드에는 앞으로 몇 달 동안 많은 선수들의 입단과 이탈이 있을 예정입니다.

따라서 누가 이러한 노력에 힘을 보태고 다음 시즌에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보장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리버풀은 2022/23 시즌의 치열한 경쟁 끝에 놓칠 것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와 메이슨 마운트 등의 이름이 머지사이드 이적 가능성과 연관되어 있으며, 전자는 수요일 저녁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와의 1-1 무승부에서 현 클럽 브라이튼 앤 앨비언 소속으로 홈 팬들 앞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른 것처럼 보였습니다.

 

리버풀의 구단주인 펜웨이 스포츠 그룹은 2010년 미국 기업이 리버풀을 인수한 이후 가장 비싼 여름 지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 앨리스터와 마운트에게는 각각 약 7천만 파운드의 금액이 거론되고 있으며, 브라이튼이 선수단 자산에 대해 가능한 최고의 가격을 협상하는 데 보여준 이전 강점을 고려할 때, 그들이 다시 한 번 추진하기 어려운 협상이 될 것입니다.

다음 시즌 챔피언스 리그 축구가 없다는 사실과 함께 현재 선수단 내에서 기꺼이 자금을 모으기 위해 헤어질 수있는 판매 가능한 자산이 많지 않다는 사실은 앞으로 리버풀의 재무 제표에 영향을 미칠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계약이 만료되는 선수들이 떠나는 것을 고려할 때 약간의 여지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상당한 금액입니다.

안필드에서 가장 먼저 떠나는 선수는 진정한 클럽의 거물로 떠나는 호베르투 피르미누입니다. 또 다른 훌륭한 선수인 제임스 밀너도 떠날 예정이며, 나비 케이타, 알렉스 옥슬레이드-챔버레인 등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선수들도 앞으로 몇 주 안에 급여를 받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Capology의 수치를 포함한 언론 보도를 통해 대략적으로 추산한 바에 따르면 리버풀은 주당 48만 파운드, 연간 약 2,500만 파운드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임금 절감으로 리버풀의 재정 전망에 도움이 되겠지만, 리버풀에 얼마나 중요한 선수인지,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유로파리그, FA컵, 카라바오컵에 출전해야 하는 시즌 동안 강력한 스쿼드가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일부 선수를 대체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출저 : https://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liverpool-transfer-rebuild-helped-25m-26991457

반응형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